
사단법인 씨즈
Tel | 02-355-7910 E-mail | dudug@theseeds.asia URL | https://theseeds.asia
후원계좌 | 신한은행 100-026-478197 (예금주: 사단법인 씨즈)
사업자 등록번호 | 110-82-15053
서울두더집 Phone.010-3442-7901 Addr.서울 동대문구 왕산로23길 29 서울중앙교회 1층
제주두더집 Tel.064-763-0901 Phone.010-5571-7901 Addr.제주시 조천읍 대흘리 1075-25
Copyright ⓒ 2022 두더지땅굴 All rights reserved.
모두가 오지 않길 바라던 다이어트 중간점검의 날. 어째서인지 시작할 때보다 몸이 더 무거워진 기분이다. 이번 중간점검 목표는 2.5kg 감량이었는데, 믿을 수 없게도 오히려 1kg이 늘어났다. 집에서 근력 운동을 열심히 해서 근육이 늘어난 거라 믿고 싶다. (제발!ㅎㅎㅎ)
요즘 입맛이 도는 바이러스라도 유행하는지 모든 게 다 맛있고 자꾸만 뭔가 먹고 싶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해야 할 일은 가득한데, 그걸 미루면서 오는 스트레스를 먹는 걸로 회피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이전보다 힘들고 어려운 일을 견디는 역치도, 참을성도 많이 줄었다. 예전엔 목표를 생각하며 당장의 유혹을 이겨내고, 과정의 어려움들을 나름 잘 버텨냈는데 요즘은 조금만 힘들어도 포기하게된다. 자꾸 쉽고 재미있는 일만 하다 보니 삶의 균형이 깨진 것 같다. 그래서인지 이전보다 다이어트가 훨씬 더 어렵게만 느껴진다.
산책하며 찍은 사진
근력 운동이 힘들어서 자꾸 미루게 되다 보니, 루틴을 수정해보기로 했다. 일단은 딱 두 가지만. '매일 30분 이상 걷기', 그리고 '저녁 9시 이후 금식'. 이것부터 차근차근 실천해봐야겠다.
각자의 바쁜 일상 속에서도 좀 더 나은 자신을 위해 노력하는 우리 멤버분들 넘 대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