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수다방

일상의 기분, 느낀 점 등 아무거나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다이어터 인증글 ㅇㅅㅇ 1

동민불패2
2026-05-01
조회수 133

다이어트의 어원조사를한적이있는데

어원은 기억안나지만 의미는 그렇다 아니아니다 핵심은 그렇다


안먹는게아니라 잘먹기

적재적소에 맞게 잘 먹는 것


따라서 안먹는노력이아니라,

먹는노력을 해야할 것


근데 식단이라고하여 또 닭가슴살만먹는다던가

뭔가 그런 맛없는것만 또는 한가지만 주구장창먹어야한다는 노력이 아니다. 그것은 결국 안먹는, 줄이는 류에 속하는것아닌가?


ㅇㅖ를들면 회도먹고(참치캔을먹든) 내장류를 먹든, 

오리고기도먹고


또 단순샐러드만이아니라 나물도먹어보고 해조류도먹어보고

..

적다보니, 먹다보니 그냥 나의 식기호를 적어버린것같다.


다시정리해보면 꼭다양하겐 또 안먹어도된다;;

다만 최소한의 영양성분


쌀 채소 고기 그리고 기름(호두, 아몬드)

를 골고루먹어야한다는 것이다

나름 그래도 항상 선방을 하며 살았다

식욕이많고 양이많기에 약속장소를가기전에

바나나를 2개먹고간다든가

ㅇㅏ님 계란삶은거 사서 먹고간다든가 우유를 사서마시고간다던가 하는식으로 그랬다


편의점 라면을먹더라도 편의점에서 요즘 씻어나온콩나물도 팔기에 그걸 또 넣어서 전자렌지돌려먹기도하는등


그냥 면만먹거나 그냥 치킨만먹거나하지않고 그랬던었다.


ㅎㅏ지만 옛날얘기고 지금은.. 그냥 앉아서 천천히 내가먹고싶은것만(헉 그렇군) 먹는다

힘이없다


매번그런것은아니지만 지금은 잘먹어야하겠다는 그런 생각이 잘안든다. 귀찮다. 다만 맛있게먹을려고 욕심을부리다보니 채소든 뭐든 많이먹겐된다. 예전관 조금다른것이다.

어떻게보면 좀 자유하다곤 말할수있겠다. 인지를 잘못하는것 같아 말하려면 어색하지만.

나의 목표는

1 일찍일어나기. 정확하겐 늦게일어나지않기이다.

요1~2년 사이 더 살도찌고 그래서인지 더 늦게일어난다 택시도많이타고 매번부랴부랴뛰고 재끼고그러니까 아침부터 팍팍해진다..

30분만 1시간만일찍일어나도되는데!! 근데 그러기위해선 분명한 목표의식이필요하다. 그래서 신청해서 그목표도 공표하고, 인증하며 그런습관 스타트를 기대한다.


2 달리기 다시하기

예전엔 조깅을 하며, 그 효과가 전신을 털어내듯하는 그런기분이 좋고 또 실제로도 탈탈털때 쌓인피로와 경직이 풀리는게 좋았었는데 안하고산지오래되니 뭔가 점점몸이경직되는것같다. 내가 늘 항상 소유하던 능력하나를 잃어버린기분인데 되찾고싶다.

특히 캠퍼스내에서 최소 주1회뛰는걸목표로한다

하교시간이 6시에. 한번 뛰어보니까 좋다. 

1)긴장된 장소인 학교에서[예전엔 안그랬는데] 그렇게 뛸수있으니까 뭔가 더 기분이 좋다. 놔버린것이지만 놓은게아닌 기분이들어 좋다

2)사람이굉장히많다 의도적이든아니든 나도 많은이들을 보고 그들도 나를보는데, "너도 나와 같길' 하는마음이 든다. 내가기쁘듯 너도기쁘길. 말로는못하지만 그냥 보여주는것이다. 

말로설명하긴힘든데 다이어트의개념이 안하는것보단

하는것이라면

난 저래야 좀.. 건강해지는것같다.(는 느낌은 분명해!)


4 1

사단법인 씨즈

Tel | 02-355-7910   E-mail | dudug@theseeds.asia   URL | https://theseeds.asia

후원계좌 | 신한은행 100-026-478197 (예금주: 사단법인 씨즈)

사업자 등록번호 | 110-82-15053

 

 서울두더집 Phone.010-3442-7901 Addr.서울 동대문구 왕산로23길 29 서울중앙교회 1층

 제주두더집 Tel.064-763-0901  Phone.010-5571-7901 Addr.제주시 조천읍 대흘리 1075-25


Copyright ⓒ 2022 두더지땅굴 All rights reserved.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